고미술적인 자연스러운 누드
18세기 후반의 신고전주의 예술가들과 디자이너들이 현대사상을 anituqe 형태로 전달하려고 했을 때, 고전적 antiquity는 새로운 것이 아니었다. 교육을 받은 유럽은 수세기 동안 주제와 주제, 시각적 열도를 채굴해 왔으며, 예술가들은 현재의 모든 관용어에 anituqe적 요소를 적용했다. 그러나 1750년 경 이후, 부분적으로 폼페이와 헤르쿨라네움에서 발견된 engraving의 영향을 받아 anituqe에 대한 새로운 시각적 의식이 제기되었다. 그것은 나중에 떠오르게 되는 자연과 이성, 심지어는 자유와 평등 등의 유행에 따른 왜곡에 의해 수정되지 않은 채 위엄있고 심지어 원시적인 틀에서 종종 주조되곤 하는 신념들과 일치했다. 모든 유럽의 예술적 삶은 고전 건축의 질서와 고전 미술의 형상을 최대한 원래의 형태로 채용하기 위한 형태로 변화해 나갔다.
이것은 새로운 예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보다는 이미 잘 알려진 예들을 다시 살펴보는 것을 의미했다. 영국에서 이 운동은 1806년 Elgin Marbles가 런던에 도착하면서 절정에 다다랐는데, 그 때 영국 대중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새겨지고 재건된 고대 유물들을 대면하여 비할 데 없는 그리스 조각의 예를 볼 수 있었다. 그러나 파르테논 벽화와 다른 찬란한 파편들에 나타난 영웅적인 남성적 인물들은 곧 피아디스 양식의 걸작들보다는 우수함이 부족하게 보이게 되었지만, 르네상스 때부터 바티칸의 소장품으로 추앙받았던 라오콘과 Apollo Belvedere에게 남성미를 위한 새로운 현대적 기준으로서 생명력을 주었다. Apollo의 자세는 고전적인 인물을 보다 잘 모방하기 위해 tailoring이 바뀌기 전인 18세기 후반의 많은 서 있는 남성 초상화의 기초라고 분명히 볼 수 있다.
Antiquity를 표면적인 암시보다는 기본 형태의 원천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고전주의 미학의 부활은 현대 디자인의 초기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다. Nikolaus Pevsner는 그것을 모더니즘의 "첫 장"이라고 불렀다. 두 예술운동은 표면적인 그럴듯함을 주장하기보다는 근본적인 구조에 대한 존중을 의미하는 새로운 '리얼리즘'에 대한 열망을 공유했다. 프랑스에서는 고대 건축물에서 장식적 모티브가 아닌 단단한 형태들 사이의 단순한 관계를 빌려온 최초의 인물 중 한 사람인 Claude Nicolas Ledoux에 의해 classical terms의 건축적 혁신이 추진되었다. 1784년 그의 파리 바리에는 고풍스러운 냉철함 속에 단아한 현대적인 모습이 담겨 있다. 영국에서는 고전적인 소스를 바탕으로 한 John Soane경의 창의적인 단순화는 똑같이 현대적인 것으로 보이며, 그것들은 또한 영국의 건축과 디자인에서 이미 지배적이었던 영국 특유의 무난함을 그대로 이어가는듯한 인상을 준다.
옷을 입은 figure에게는 이제 남녀 모두에게 아날로그적인 단순화가 필요했다. 신체의 근본적인 구조가 재발견되었지만, 전체적으로 antique의 형태를 띠고 있었다. Antique 누드 조각으로 완성되는 배, 엉덩이, 가슴, 사지, 그리고 머리와 근육을 명료하게 묘사하는 체계는 신체를 보는 가장 진실한 시각인 자연적인 해부학의 진리인 platonic 형태로 채택되었다. 의복은 오랫동안 해왔던 것처럼 실제 신체를 무시하는 대신, 재발견된 "자연적인" 해부학적 사실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나타내야 할 것이었다. 늘 그래왔듯 의류가 미술의 선두에 섰다.
프랑스에서는 Jacques-Louis David 등이 주로 전설적인 상황에서 남녀 모두에게 올바른 해부학적, 의복적 형태의 예를 보여주는 그림을 제공했다. 여성 패션에 맞춰 판타지에 대한 특별허가를 받은 여성 초상화도 더욱 사실적으로 고전화되었다. 마찬가지로 프랑스 무대에서의 의상에 있어서도 고전적 암시법의 구식과 신법의 차이가 stage nymph의 차이에 나타나는데, 1765년에는 코르셋과 스팽글로 장식된 후프스커트 위에 표범 가죽을 걸치고, 화환을 두른 하이힐과 가루로 된 머리카락을 가진 것과 달리 1795년의 stage nymph는 똑같은 화관과 표범가죽을 입었지만 느슨한 머리카락과 2 야드 정도의 모슬린(면직물의 일종) 외에는 무엇도 입고 있지 않다. 유명한 프랑스 혁명 배우 Talma는 150년 동안 모든 theatrical 로마의 영웅들이 착용한 크고 딱딱한 치마와 하이힐, 우뚝 솟은 가발 대신 다비드 그림의 부드러운 짧은 튜닉과 샌들을 신은 채로 고대 로마인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늘 그렇듯이 예술에서는 삶에서보다 더 많은 것이 가능했다. 현재 두 개의 다른 경로로 출시된 테일러와 드레스메이커는 별도의 용량에 따라 실제 수치를 고전화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그리스 미술의 위대한 역사가이자 해설가인 Johann Joachim Winckelmann은 현대 미술가가 단순히 고미술 작품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고미술가가 일하는 방식을 모방해야 한다고 했다. Ledoux와 Soane처럼 진정한 신고전주의 예술가는 Panofsky가 Winckelmann을 해석하는 것처럼 "그의 방법의 창조적 동화를 탐구해야지 그의 결과를 과학적 종합하려고 하면 안 된다”. 신고전주의 패션의 영역에서, 건축가들처럼 맨 처음을 관리한 것은 영국의 남성 테일러였고, 의상 디자이너들처럼 후자와 함께 지낸 것은 프랑스의 여성 드레스메이커였다.
고대 그리스의 관습 중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남성상을 나체로 만들고, 여성의 몸을 완전히 덮었다는 것이다. 기원전 3세기 후반까지 고대 그리스 조각의 여성들은 섬세한 주름이 드리워진 베일을 통해 미모를 보여주었고, 영웅은 아마 그의 뒤로 떨어지는 짧은 망토에 의해 강화되었을 나체의 완벽함만 필요했다. 누드 의상은 완벽한 남성적 힘과 완벽한 미덕, 완벽한 정직성을 가장 암시하는 것으로, 독립성과 합리성의 함의을 가지고 있었다. 영웅의 조화로운 누드는 그의 부패하지 않은 도덕적, 정신적 자질을 가시적으로 표현한 것이었다. 반면에 겸손은 이미 여성의 도덕적 미덕의 상징이었다; 여성의 열성, 에너지 또는 지혜, 또는 진정한 성적 매력은 그것을 통해 완전히 걸러져야 했다. 이 조합의 결과를 잘 나타내는 것은 달라붙는 경향이 있는 온 몸을 감싸는 옷이었다.
이미 자르는 것에 대한 큰 관심 없이 연극적인 시크한 스타일을 창조하는 데 익숙한 드레스메이커들은 단순히 그들의 재료를 고미술적인 - 즉 다소 얇은 휘장으로 덮인 나체의 모양에 가깝게 - 다시 배치했다. 휘장 밑에는 실제로 다양한 종류의 살색 체형이 있고 가슴을 둥글게 하고 분리하기 위한 새로운 구조물이 들어가는데, 이 모든 것이 새로운 종류의 연극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다. 그러나 남성 신체를 위한 완전한 3차원 케이싱 제작이라는 기본적 challenge에 여전히 부딪히고 있던 테일러들은 기존의 남성복으로 볼 때 이 고풍스러운 누드 영웅을 다시 창조하기 시작했다.
18세기 후반의 드레스메이커와 모디스트들은 자유롭게 큰 모자와 풍선 후프를 꺼내고, 곧게 떨어지는 모슬린을 입은 여자들에게 옷을 입힐 수 있었지만, tailor들은 여전히 공예의 원리들에 얽매여 있었고, 그것들을 버릴 수 없었다. 그들은 남자를 거칠게 비하할 수도, 무대적인 튜닉에 넣을 수도 없었다. 꾸미지 않은 남성적인 완벽함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그들은 남성상을 옷감에서 완전히 벗어난 누드로 개조해야 했고, tailor의 규칙에 따라 조각된 나체 영웅의 추상적 동상을 만들어야 했다. 이는 기본 구성 요소를 포기하거나 구성 방법에서 이탈하지 않고, 피부를 전혀 노출시키지 않은 채 기존의 옷을 수정하는 것을 의미했다.
누드의 고전적 인물이 자연인의 새로운 모습이 되었기 때문에 현대인은 어리석은 듯 불가능한 이상을 갈망하는 것 같지 않게 합리적으로 영웅적인 인물을 원할 수도 있다. 그는 그저 평범한 것에 대한 건전한 소망을 표현하고 있었을 것이고, 이제 tailor는 그것을 준비해야 한다. 패셔너블한 tailor들은 인조적이고 매혹적인 로코코 남성을 고귀하고 고풍스러운 자연인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평범한 옷을 사용했다. 그들은 고전적인 몸을 제공했고, 그것은 unfallen Adam in the Garden을 연상시키는 영국 시골 생활의 단순한 옷인 현대적인 의복으로 적절히 번역되었다.
그러나 1770년대에도 이 옷들은 여전히 범위를 축소하고 channel 양쪽에서 날카롭게 다듬어진 우아한 드레스보다 훨씬 더 단단히 접힌 것처럼 보였다. 깃이 뒤집힌 헐렁하고 편안한 모직 프록(코트)이 새로운 스타일의 기본 요소를 형성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심각한 수정이 필요했다. 큰 소맷동과 주머니 덮개는 사라져야 했다. 그 후 20년 동안 풀코트 스커트는 급격히 줄어들어 두꺼움과 뻣뻣함을 잃지만, 대신 그 경향은 가슴과 어깨를 넓히기 위해 위로 옮겨갔다. 소매에는 델타 모양을 암시하기 위해 꼭대기에서 작은 퍼프가 생긴다. 이전에는 둥근 배 위로 쭉 뻗었던 조끼는 짧아져서 높고 깔끔한 허리라인에서 직선으로 잘려진다. 외투처럼, 그것은 종종 긴 중앙의 단추들로 늙은 돔 모양의 배를 가리는 것을 돕기 위해 이중으로 만들어졌다. 이전의 헐렁한 칼라는 확대된 어깨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솟아올라 영웅적인 목을 튼튼히 하고 파우더를 바르지 않은 않은 머리를 받쳐주었는데, 이제는 가발을 빼앗기며 고전적 스타일로 잘려졌다(칼라가).
다리는 허리 위쪽부터 발목까지 한 가지의 백색계열 색으로 덮여 있어 원단의 horizontal bunching으로 무릎과 사타구니에서 갈라지는 대신 흐르는 고전적인 선이 된다. 그 시기의 ‘다리가 긴’ 누드 예술은 뜨개질한 비단이나 매끄러운 암사슴 가죽의의 '판탈롱'에 의해 실제의 복장과 매치되었는데, 이것은 전성기 르네상스 시대의 버려진 이후 줄곧 빠져 있던 성기의 부각을 가져온다. 남자의 체격이 어떻든, 그의 재단사는 그의 낡은 다리가 짧은 배 모양의 몸을 긴 다리로 날씬하고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섹시한 몸으로 탈바꿈시킨다.
그러나 그 새로운 패션은 정말 뚱뚱한 사람들에게는 입히기 어려웠다. 캐리커쳐들은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뚱뚱한 배를 가진 남성들에게 하이웨이스트와 최소한의 웃옷 뒷자락이 보여주는 humpty-dumpty 효과를 담고 있으며, 막대기같은 다리를 가진 남성들은 종아리 뽕과 허벅지 보정기구를 사용하여 고전적인 규범을 흉내내야. 이전의 헐렁한 패션은 마른 사지를 가진 뚱뚱한 체구에 훨씬 더 친절했다; 하지만 현대적인 tailoring의 빠른 발전은 곧 이 문제를 해결했고, 양복은 곧 모든 사람들을 자연화할 수 있었다. 바지와 우아하게 입을 수 있는 이 더욱 포용적인 코트의 디자인은 이후 누드의 고전적 상대에게 더욱 정확하게 그 계획을 적용했다.
울을 입은 영웅들
1810년경, 새로운 테일러링 기술은 이미 칙칙한 소재를 미묘하게 잘라내고 눈에 잘 띄는 솔기로 꿰매어 남성 상체를 위한 헐렁한 envelope인 꾸밈 없는 코트를 만들어냈었다. 표면의 풍부함이 아닌 본질적인 질감과 구조가 미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매우 현대적인 생각이었고 그것은 울의 사용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고대 tailoring 전통에서만 가능했다. 울의 절단과 핏에 있어서 영국의 양복점들은 오랫동안 다른 곳들에 비해 뛰어났으며, 울은 역사상 가장 초기부터 영국의 주요 직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울은 고대에 흔하게 사용된 천으로도 알려져 있었고, 시골의 코트뿐만 아니라 영웅적인 토가(고대 로마 시민이 입던 헐렁한 겉옷)도 울로 만들어졌다는 것은 만족스러운 사실이었다. 그 결과 현대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자연인의 창조를 위한 천은 마침 영국의 손에 있었고, 나아가 매끄러운 린넨과 다양한 가죽, 그리고 솜과 같은 식민지적 이윤도 있었다. 프랑스와 다른 유럽 국가들과의 차별성을 표현하려는 새로운 국가적 자부심은 주로 토착 재료와 토착 기술에 기반을 둔 패션을 지지하는 것으로 흘러가게 된다.
영국인들은 비단도 물론 사용했다; 그러나 남자들의 옷에 사용되는 단단한 비단 천은 팽팽하고 단단한 짜임새를 가지고 있는 반면, 울은 유연하고 탄력 있었다. 스팀(프레싱), 압력, 그리고 세심한 조작(상상력이 풍부한 자르기는 말할 것도 없고)만 있다면 울은 테일러의 뜻에 따라 늘리고, 수축하고, 곡선을 그리게 만들 수 있으며, 뒤틀림과 잔물결 없이 착용자의 몸의 모양과 움직임을 따르고 보완할 수 있다. 그것은 디자이너의 창조적인 욕망에 순종하는 조각적 매체와 매우 닮았다. 반면에 실크는 자신의 권위를 내세운다. 로코코 성질에 적합한 예전보다 더 단순하게 잘린 실크나 벨벳 코트는 착용자의 동작 하나하나와 단추에 가해진 힘만으로도 주름살이 지게 되는데, 그 원단이 전혀 신축성이 없었던 탓도 있다.
예술 작품들은 단추와 단추구멍, 그 여분의 수갑과 날갯짓과 수놓기, 그리고 그 모든 긴 허리와 치마와 부드러운 바지들이 몸 전체에 작은 주름망을 만들어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빛을 잡는 표면 움직임을 만들어냈고, 그 결과 옷을 더욱 장식적으로 만들었다. 신체는 언제나 옷의 잔물결로 가려져 있었는데, 그것은 입던 사람이 숨을 거둘 때마다 우아함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세기가 바뀔 무렵, 우아함은 세밀한 표면에서 근본적인 형태로, 그리고 궁중적인 세련됨에서 자연적인 단순함으로 완전히 옮겨갔다. 그래서 tailor들은 꾸밈이 없는 거친 시골 외투를 예술로 격상시켰고, 거기서 조잡한 자연인은 고귀한 자연인이 되었다(고대 조각의 특징들이 자신의 옷에 새겨진 채로). 거의 눈치챌 수 없는 패딩, 굽은 솔기, 조심스러운 다트, 스팀 프레스의 도움으로, 칙칙한 천으로 만든 거친 외투는 주름 없이 매끈하게 맞춰지고 무리 없이 단추를 채울 수 있는 정교하게 균형 잡힌 의복으로 점차 다듬어져 ‘그리스 선수의 몸통으로 보이는 것’을 입을 수 있게 되었다.
칼라는 영리하게 자른 후 스팀 처리를 하여 뻣뻣하게 해서 목덜미를 위아래로 구부리고 앞쪽으로 접어서 펴는 것, 그리고 순종적으로 누워서 코트의 몸체와 매끄럽게 정렬하는 옷깃을 형성하는 것 등을 하길 강요되었다. 완벽하게 맞춘 칼라와 편평한 옷깃은 여전히 현대적인 정장 코트의 가장 독특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의복에 있어서 현대성의 공식적인 표시가 되었다. 이제 남녀 모두에게 너무나 보편적이어서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이다(특질이). 그것이 성취되는 예술도 눈에 보이지 않고, 현대 재킷의 옷긴은 자연적으로 평평하게 누운 것처럼 보인다.
코트의 은은한 선은 그 아래 인간의 뼈와 근육의 곡선을 바탕으로 추상적인 디자인을 형성했으며, 무광택의 질감은 피부의 부드러움을 암시했다. 세심한 모델링은 착용자가 움직일 때, 몸의 특정 부분들만 보이게 해주어 의복과 사람 사이의 중요한 상호작용을 만들었고, 자신의 피부에서 손쉬운 동물의 메아리와 함께 다시 태연한 대위점을 만들었다. 윗가슴과 어깨의 패딩은 가슴 위쪽부터 서서히 얇아지고 코트 아랫부분에서 사라졌기 때문에 완전히 패딩이 있지 않은 듯한 효과를 내어 겉보기에 자연스럽도록 하였다.
이 거친 옷가지의 유행과 함께 거친 시골 신사들에 의해 더럽혀지고 느릿느릿 매듭지어졌을 법한 평판 리넨 셔츠와 크라바트(넥타이처럼 매는 남성용 스카프)는 하얗게 세탁되어 가볍게 풀을 먹인 다음 조각가의 보살핌으로 목과 턱을 감싸고 접혀 머리 위에 영웅적이고 세련된 세트를 만들어냈다. 두껍고 질퍽한 컨트리 부츠를 다듬고, 장착하고, 완벽하게 다듬어 주었으며, 앙상블 전체가 울타리에서 Pall Mall(런던의 클럽 거리)로 옮겨갈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 강력한 혼합물에 향신료를 첨가한 것은 Channel을 가로지르는 흥미로운 도시와 혁명 노동 계급의 sans-culotte 의상이었다. 이와 유사한 신고전주의 "자연적" 모드는 결국 영국식 모드와 혼합되어 바리케이드에서 거실로 교정되고 번역되어 반란의 정신과 소시민적 노력을 새로운 남성적 복장으로 구현하였다.
이리하여 남성상과 이상적인 남성의 모습이 재입고되었다. 이전에는 풍부하고 번뜩이는 텍스쳐 위에 빛을 가지고 노는 것은 - 귀족적인 감성의 놀이를 신사에게 부여한 것과 같았으며, 개인의 영혼의 진정한 모습과 능력을 드러내지 않고 예의, 위트, 그리고 정제된 오만함만을 담도록 하는 적절한 그릇이 되었다. 이제 자연 유래의 재료를 엄하게 사용함으로써만 생겨날 수 있는 그의 남자다운 모습과 고귀한 비율은 - 그에게 자연적인 덕에 바탕을 둔 개인의 도덕적인 힘을 주는 것 같았고, 계략 없이 미적 순수성 속에 꽃을 피우는 청량함을 주었고, 솔직한 현대적 견해와 자연적 감정을 담는 그릇이 되었다. (__)
그의 의복은 그를 정직하게 보이게 했는데, 옷의 짜임새가 분명히 보이고 어떤 재료로 만들었는지를 분명히 알아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성적으로 보이게도 하였는데, 완벽한 컷과 핏, 그리고 비율이 그에게 꾸밈없는 미를 주었기 때문이다. 이 모든 성과는 셔츠와, 조끼, 그리고 바지를 가지고 17세기의 스타일을 다시 재조합하는 것으로 달성되었다. 그것은 classical 표현이었던 근육질의 누드를 대체함으로써 이제는 누드 영웅이 옷을 입으면 더욱 자연스럽다는 인상을 주었다.
이 새로운 현상들은 Beau Brummell이라는 전설적인 인물과 연관되어 있는데, 그는 맞춤 제작으로 새로운 종류의 영웅을 구현해낸다. 새로운 도시적 Dandy 모드에서 한 남자의 영웅주의는 철저히 그 자신으로만 구성되었다; Brummell은 본질적인 우월성(essential superior)이 더 이상 세습된 귀족 신분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의 탁월함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것으로서 문장, 사당, 광활한 땅, 주소로 뒷받침되는 것이 아니었고, 그는 아무것도 없이 1년동안 살 수 있다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었다. 그의 의복은 오직 그 자체의 완전성, 즉 계급을 나타내는 어떤 표면적 지표를 통한 뒷받침 없이도 완벽해야 했다. Brummell 자신도 자신의 옷이 눈에 띄지 않기를 바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양단(두껍게 짠 비단)과 자수는 열등하다고 여겨지던 개인들에서도 본질적 우월성을 나타내었던 적이 있으며, 남자가 아닌 의상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었다. 반면에 장식없는 세심한 핏은 개별적인 신체의 우아함을 강조하며, 가장 높은 tailoring tradition으로 만든다. 그 남자의 계급이나 심지어 그의 행위도 그의 평범한 외투의 미세한 컷과는 무관하며, 단지 그의 개인적 자질만이 중요한 것이 된다. 따라서 신고전주의 의상은 그 시대에서 평준화를 시키는 것이었으며, 그 이후에도 모든 계급에서 본질적 우월한 존재들을 만들어내었다. 영국의 tailor들이 잉태한 완벽한 남자는 영국의 시골 신사였고, 일부는 순진한 자연인 Adam이었으며, 일부는 창조자이자 파괴자인 아폴로의 나체였다. 옷을 입은 형태는 이제 누드를 은유한 것이었으며, 새로운 나체의 남자는 청동이나 대리석이 아니라 천연 울, 린넨, 가죽으로 표현되었으며, 사냥개, 말, 사자, 또는 팬더의 비단 같은 부드러운 가죽을 입고 있었다.
신체적인 비율뿐만 아니라 antique의 이상적인 색도 새롭게 영웅화된 시골 복장 속에서 지속되었다. 영국과 북유럽에서는 18세기 신고전주의 예술이 한결같이 명쾌한 단색화를 강조하였다. 색의 놀이를 억제함으로써 근본적인 윤곽과 형태를 더 잘 인식하게 되었고, 새롭게 동경하는 antique들은 대부분 그래픽적인 윤곽으로 재현될수록, 산만함 없이 단순한 본질성을 기념하게 된다.
antique적이고 무색의 미학적 힘은 18세기 말에 이전보다 더욱 철저하게 인정받게 된다다. 영국, 네덜란드, 스칸디나비아, 그리고 독일에서는 한동안 풍부한 색채가 권위를 잃었는데, 그 이유는 아마 무섭고 피비린내 나는 시간 끝에 전통 왕실을 억압적 제국주의로 교체한 프랑스와의 연관성 때문이었을 것이다. 색을 버리는 것은 이러한 생생한 전개로부터 일정한 거리에 대한 욕구를 표현했을지도 모른다; 또한 정화작용의 일종으로 고전적 진위를 탐구하는 생각을 프로테스탄트적 충동에 맞추어 뒷받침하는 것 같았다.
Joshua Reynolds 경은 그 화려한 색채는 관능적 매력을 느끼게 하며, 풍부한 질감 위에 빛의 놀이는 미켈란젤로 그림과 같은 위대한 스타일에 걸맞지 않은 저속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고 썼다. 시스티나 성당 프레스코화는 18세기에 이미 색이 바래고 회색이 되어 있었다; 그들은 Titian이나 Rubens의 반짝이는 스타일에서 볼 수 없는 고대 사건에 대한 훨씬 고귀한 시각을 제시하며 더욱 존경받았다. Channel 건너편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David나 Gerad보다도.
Joshua 경의 견해에 따라, 신고전주의 영국식 tailor들은 무채색과 무광택 마감이라는 새로운 명성을 이용했다. 의복에서 이것들은 더 이상 냉정한 겸손함을 전달하지 않고, 고풍스러운 나체 그 자체가 구현한 것과 같은 고전적 미덕을 제시했는데, 여기에는 우월한 아름다움이 포함된다. 이상적인 남성 외모에 대한 새로운 외형적 수사법은 남성적인 의상으로 하여금 윤곽을 고전화시킬 뿐만 아니라 색을 잃게 하고 빛도 반사하지 못하게 만들었으며, 그 결과 더 아름답게 보이도록 강제했다.
남성복의 경우, 검은색, 갈색, 담황색, 흰색으로 명확히 정의된 부위가 유연하고와 빛나는 물건의 확산을 대신했다. 코트의 경우 소박한 시골 생활을 연상시키는 짙은 녹색과 짙은 청색의 울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무딘 마무리와 선명한 라인이 필수적이었다. 진정으로 자연을 표방하려는 신고전주의의 공식에 따르면, 완벽한 선형 구성은 예술가와 tailor 모두에게 더 진실하고 아름다웠으며, 따라서 어떤 화려함, 윤기, 색채를 지닌 것보다 더 좋은 성취였다.
모더니즘의 2막에서는, 금세기 1사분기 동안, 형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급진적 시각이 다시 색으로부터 후퇴를 동반했다. 큐비즘의 가장 강력한 목표는 형태에 대한 다중적 진리에 대한 집중에서 생생한 색조를 제거하려는 것이었다. 강철, 유리, 콘크리트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건축계의 새로운 존중은 색채의 산만한 아름다움을 포함하여 바쁜 장식에 의해 흐트러지지 않은 형식적 가치에 대한 취향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주었다. 나아가 이것은 모양, 선, 표면적 질감만을 기념하는 흑백의 사진과 영화 걸작들에 의해 더욱 지지를 받았다. 이 모든 것은 현대 남성복의 새로운 버전을 견고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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